티스토리 뷰

일상관심사/음식

홍대 옹달샘 본점 !!

ReturnToHome 2018. 5. 26. 13:14

예전 대구에서 가보았던 김치찜이 정말 맛있었던

`한옥집` 관련 포스트를 한번 작성했었는데요,

(알고보니 본점이 서대문인가 종로였다는... ㄷㄷ;;;)

이번에 홍대 근처에 들렀다가 김치찜 이야기를 듣고 들른 곳이 있었어요.

이름은 `옹달샘` !!!

사실 홍대 닭도리탕을 검색했는데 나온 곳이라 의아했는데...

아무튼 가보았습니다!


위치는 위 지도에서 보듯이 합정역과 상수역 사이에 있습니다. 

2호선 라인을 타는 저에게는 합정역에서 내려서 꽤 걸었드랬죠.


매장 전경인데요... 사실 한참 못찾았습니다.

`옹달샘` 이라는 이름과 김치찜, 닭도리탕 이라길래 ...

일반 감자탕 집 같은... 그런 음식점 인 줄 알고 한참 찾았는데...

의외로 뭔가 젊은 친구들이 피자, 파스타 같은 걸 먹는 곳 처럼 인테리어가 되어있더라구요;;

한 10분 헤맸네요. 가게 입구 찾느라..


주문은 닭도리탕과 김치찜 1개씩 !! 4명이니까요.

주문이 들어가고 바로 밑반찬 들이 나왔는데요, 

음식 나오기 전에 김치전만 또 시켰네요 음..


요건 누룽지탕.. 쌀쌀한 날씨에 따뜻하니 좋았어요.


된장국, 찌개라고 하기에는 국물이 좀 많았던..

역시 기본 찬입니다.


얼마지 않아 나온 닭도리탕 입니다.

양이 상당했어요, 그리고 살도 튼실한 부위가 많았구요...

처음에는 좀 밍밍해서 푹~ 쫄여 먹으니 달콤 매콤한게 괜찮았어요.


그리고 사실 가장 기대했던 김치찜 !!

나쁘지는 않았지만 사실 한옥집에 비해서는 살짝 아쉬웠어요.

김치찜으로 사용할 김치 상태가 아니었던 것 같기도 하고,

고기양도 넉넉치 않아서 배부르게 못 먹은 .. ㅠ

`맛없다`가 아니라 개인적인 취향이 한옥집 입니다!


김치찜 나오기 전에 전체적인 찬 구성이에요.

최종 구성은 저기서 김치찜과 곤드레 나물 밥이 추가가 된것인데요, 

곤드레 나물밥을 안올렸네요.


요것이 곤드레 나물밥 !!

테이블 위에 준비되어있는 간장을 취향에 맞게 몇 스푼 넣고 살살 비벼 드시면 되는데요,

저 같은 경우 살짝 짜게 먹으므로 김치찜의 김치도 함께 넣어서 먹었네요.


보시는 것 처럼 요렇게 김치찜의 김치들을 곤드레 나물밥에 !


기본적인 반찬들의 구성이나 음식 맛은 나쁘지 않았어요 !

하지만 다음에 들를 때는 닭도리탕만 먹는걸로 ... !

김치찜은 김치찜 전문점에서 ... !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