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즐거운 주말 잘 보내고 계신가요? 마지막 포스트가 2월 28일 이었으니 4일만의 포스트 작성이네요. 오래간만의 포스트인데 개인적으로 매우 설레고 즐겁게 작성할 포스트라 기분이 매우 좋습니다.


이유인 즉 슨, 작년 10월말부터 정말 수도 없이 도전했던 애드센스 승인을 위한 노력이 드디어 결실을 맺었기 때문입니다. 애드고시 (다들 이렇게 부르시죠?) 초기에 조급한 마음에 포스트 작성 할 때 마다 매번 다시 요청하고 실패하고, 다시 요청하고 실패하고를 반복하다가 어느 날 부터 모든 것을 내려놓고 포스트만 작성하다가 어제 혹시나 해서 다시 애드센스 승인 요청을 넣었는데 하루 만에 승인 완료가 떨어졌습니다. 



정말 별 생각없이 설마 됐겠어 하고 누워서 핸드폰으로 확인하다가 위의 사진 처럼 승인완료 화면을 보니 정신이 번쩍 들더라구요. 그리고 한편으로는 헉? 된건가? 정말? 하고 벙벙하기까지 하더라구요. 핸드폰으로 확인 후 바로 컴퓨터를 켰습니다. 그리고 바로 메일을 확인해 보니 기존 승인 거절 때와는 다른 멘트로 메일이 하나 딱 보이는 순간 실감이 나더라구요. 드디어 승인이 된 것 이었습니다. 아 너무 행복하네요.



위의 메일을 확인 후에 바로 애드센스에 로그인을 하니 핸드폰으로 봤던 화면이 그대로 보이더라구요. 광고설정 버튼을 클릭하며 하나하나 화면을 확인 하고 나니 비활성화 되어있던 좌측 메뉴들이 모두 활성화가 되며 광고 생성이 가능해졌습니다. 떨리는 마음으로 광고를 생성하고 잽싸게 티스토리에 적용을 한 후 1시간 정도 기다리고 나니 광고가 노출되기 시작하더군요. 지금 이 글을 보시는 분들도 광고를 확인 하실 수 있으시죠? 길고 길었던 애드고시가 끝을 맺었다고 생각하니 정말 기쁘기 그지없네요.

이 기쁜 마음을 저 뿐만이 아닌 다른 분들과 함께 나누고자 제가 애드센스 승인을 받기 위해 했던 몇 몇 가지 정보를 간략하게 써보도록 하겠습니다. 애드센스 승인 관련 검색하신 분들은 모두 봤을 법한 내용일 것 이지만 혹시 모르니 적어보도록 하겠습니다.


- 컨텐츠

먼저 컨텐츠는 1000 자 이상으로 작성하였습니다. 승인 초기에는 1000 자 이상 써야 한다는 부담감이 커서 1000 자 쓰기도 힘들었는데 내려놓은 순간부터는 1000 자는 우습고, 3천, 4천자의 포스트도 작성이 가능해 지더라구요. 모두 1000 자 이상 써야 한다는 부담감을 벗어 던지고 포스트를 작성하기를 바랍니다.


- 사진

컨텐츠 내 사진은 처음에는 2~3장만 업로드 하였지만 모든 것을 내려놓았을 때 부터는 그냥 되는 대로 업로드 하였습니다. 저도 애드센스 승인을 위해 이것저것 검색하였을 당시 사진은 최소화하여야 한다는 정보 때문에 처음에는 최소화 한답시고 최대한 적게 올렸는데 그 후로는 신경 안 쓰고 막 올렸습니다. 하지만 사진 대비 텍스트가 적다고 느껴지지 않도록 최대한 많은 내용을 삽입하여 포스트가 사진으로만 도배되지 않도록 노력하였습니다.


- 카테고리

세분화되어있던 카테고리를 최소화, 정리하였습니다. 원래 일상관심사에 맛집, 일상, 반짝정보 등, 프로그래밍에 JAVA, DB 등, 여행이야기에는 아프리카, 대만으로 나뉘어져 있었습니다. 이렇게 지금 현재 3개로 정리되어있는 카테고리가 사실은 매우 세분화 되어있었습니다. 그 카테고리들을 모두 정리하였습니다. 하지만 이제 애드센스도 적용이 되었으니 사용자 편의를 위해서 이제 세분화해서 관리해보고자 합니다. 저 조차도 제가 썼던 글 찾으려면 검색하고 해야 하는 게 꽤 불편하거든요.


- 구글 웹마스터 도구

구글 웹마스터 도구를 사용하여 사이트맵을 등록하고 게시글은 작성 할 때 마다 fetch as google 에서 수동으로 색인생성을 요청하여 최대한 빠르게 색인되도록 하였습니다.


제가 그 수많은 승인 거절 이후 위의 네 가지는 반드시 지키려고 노력하였습니다. 그리고 이건 개인적인 생각인데 승인 거절 이 후 성급하게 바로 재요청하지 말고 일주일이나 이주일 정도 충분한 컨텐츠 등록 및 그 컨텐츠들에 대한 색인이 생성 된 것을 확인 한 후에 승인 요청을 해보시는 게 좋지 않나 싶습니다. 잦은 승인 요청은 오히려 응답만 점점 늦게 받는 결과를 낳는 것 같은 느낌이었기 때문입니다. 

이상, 제가 애드센스 승인을 위해 나름 신경 썼던 부분들을 적어보았습니다. 다시 한번 말씀드리지만 위의 내용들은 제 개인적인 경험에서 나온 정보들이므로 애드고시의 필승전략이라고는 하지 않겠습니다. 그러나 이것저것 다 해봐도 승인이 잘 되지 않는 분들은 위의 내용들을 한번쯤 체크해서 적용해보시면 어떨까 합니다. 그럼 포스트 작성을 마치겠습니다. 즐거운 주말 되시길 바랍니다.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4/05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