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흔히들 카카오톡 많이 쓰시죠? 

자신의 카카오톡 계정을 연동하여 계좌개설도 하고 예적금, 이체, 송금 등을 할 수 있는 

카카오뱅크 서비스가 금일 오전 7시에 런칭이 되었다고 합니다.

카카오 뱅크의 공식 소개를 통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손 쉬운 계좌개설

드디어 공인인증 없이 금융 관련 업무가 가능해졌습니다.

기존 모든 금융들에 필히 사용되었던 공인인증서와 OTP를 걷어내고 비밀번호(핀 번호) 를 이용한 서비스가 가능해진 것입니다.

계좌 개설이 휴대폰 본인인증, 신분증 인증, 타행 계좌 이체 방식을 사용하여 7분 가량의 시간 정도면 손쉽게 가능해졌다고 합니다.


- 간편해진 해외 송금과 낮은 수수료

사진에 나와있듯 미국, 유럽, 일본, 영국, 캐나다, 호주, 홍콩 등 22개국 달러, 유로, 엔 등 12종의 통화로 송금 서비스가 가능한데

매력적인 포인트는 송금 수수료가 시중은행의 10분의 1수준이라는 것입니다.

시중 은행에서 5천 달러 송금 시 수수료 (송금, 중개, 수취, 전신료 등) 는 최소 5만원 정도가 발생되는데

카카오 뱅크를 통해 5천 달러를 송금 시 수수료가 5천원 내외가 든다고 하네요.

그리고 기존 인터넷 뱅킹처럼 24시간 이용 가능하다고 합니다.


- 조건없는 예적금

금리가 무려 2% 라고 합니다. 1년 만기, 세전 금리이며 이정도면 현재 예적금 관련 된 금리중에 더이상 할 말이 없다고 생각이 되네요.

더군다나 어떠한 조건도 없다고 합니다. 기존 급여 및 공과금 이체, 상품가입, 통신비 이체 등 조건들이 따라붙어야 가능하던 금리가

아무 조건없이 제공이 되면 오히려 정기 적금은 자동이체 시 0.2% 의 추가적인 금리우대가 있다고 하네요.

또한 '세이프박스' 라는 입출금 통장은 하루만 맡겨도 1.2% 대의 금리를 주며 최대 500 만원까지 적용이 된다고 합니다.


- 그 외 ..

그 외 알아본 정보로는 마이너스 통장의 금리도 상당히 낮다고 합니다. 

제가 다니는 커뮤니티에서 이야기 되고 있는 것으로 보면 1억 마이너스 통장 개설 시 3.2% 대의 금리가 적용이 된다고 하더라구요.

(일부 기사들에 보면 신용대출과 마이너스통장 중 어떤 것일 지는 모르겠지만 1억 5천까지 연 최저 2.86% 으로도 가능하다고 써있네요.)

시중은행이라면 보통 5~6% 대일텐데 말이죠. 이건 물론 개인의 신용도에 따라 다르지 않을 까 싶습니다.

카카오뱅크는 스크래핑으로 국세청과 관련 금융 기관에서 개인의 신용도를 평가한다고 하니까요.

마이너스통장과 대출에 대해 확실히 알고 싶으시다면 아마 직접 확인해 보아야 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그리고 ! 금융상품들과 별개로 카카오뱅크 이벤트로 라이언 이모티콘을 무료로 준다고 합니다.

이모티콘을 받기위한 절차는 이렇습니다.


1. 카카오뱅크 앱 다운 후 실행하여 계좌개설하기.

2. 이벤트 페이지로 이동해서 이모티콘 받기

3. 가입 시 입력했던 휴대폰 번호 입력

4. 카카오뱅크가 이모티콘을 주면 받아쓰기~!


이상, 카카오뱅크에 대해 기본적인 정보와 이야기 되고 있는 것들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현재 저도 열심히 스마트폰 캡쳐를 하며 만들려고 하고 있는데 보시는 것 처럼 계속해서 오류가 나고 있네요 ㅠㅠ.

저는 2% 대 금리 보자마자 바로 돈을 묶어놔야지 했는데 생각해보니 묶어놓을 돈은 없고 갚아야 할 대출만있네요. ㅠ;;

어서 빨리 마이너스통장 금리 확인하여 제 대출통장의 금리와 비교해서 더 낮으면 갈아타야 겠습니다.

그럼 다들 즐거운 하루 되세요!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