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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상관심사/일상

클릭몬 수익 공개

ReturnToHome 2017. 3. 22. 11:04

안녕하세요. 이번 포스트는 블로그 광고 노출 플랫폼인 클릭몬(ClickMon) 을 2주일간 적용했던 것에 대한 결과를 이야기해 보려 합니다. 애드고시는 6개월 넘게 진행 하면서 지칠대로 지친 나머지 다음 애드인포, 클릭몬, 아이라이크스폰서애드, 텐핑 등 여러가지 광고 노출 플랫폼들에 대해 알아보고 또 적용도 해보았었습니다. 그리고 최근에 위의 광고 노출 플랫폼 중 하나인 클릭몬(ClickMon) 이 다른 광고 노출 플랫폼들하고는 다르게 CPM 광고를 노출 한다고 포스트를 적었던 적이 있었습니다. 포스트를 적고 클릭몬을 바로 적용해 본 결과를 공개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광고는 포스트 마다 상단 롱배너 1개와 하단 롱배너 1개 이렇게 총 2개의 배너를 달았습니다. 모바일, 웹 모두 말이죠. 그렇게 15일간 노출되었던 횟수와 CPM 광고의 빈도 및 최종 수익은 아래와 같습니다.

사진으로 보시면 알겠지만 결과는 다음과 같았습니다. 위 내용을 공개하려는 주 목적은 클릭몬의 CPM 광고 노출 빈도를 위한 것이기 때문에 CPM 광고 노출 위주로 이야기 해 보겠습니다.


총 광고 노출 : 19,319

웹페이지에서의 CPM 광고 노출 수 : 70 회

모바일에서의 CPM 광고 노출 수 : 439 회

총 수익금 : 309 원


보시는 것 처럼 웹페이지에서의 CPM 광고 노출 수는 전체 광고 노출 수의 0.0036% 이며 모바일에서의 CPM 광고 노출 수는 0.0227% 입니다. 그리고 의미없는 최종 수익은 309 원이네요. 사실 제 블로그가 방문자 수가 그리 많지 않기에 전체적으로 통계가 낮은 것 같기는 하지만 노출의 빈도는 전체 노출에 % 에 따른 값이므로 만약 10 배인 19만번의 노출이 되었다 하더라도 광고 노출수가 각각 0.0036%, 0.0227% 에서 크게 벗어나지 않으리라 개인적으로 생각이 되네요. 뭐 물론 위의 통계 계산에 따른 개인적인 생각입니다. 광고 노출이 높을 경우 CPM 광고가 더 잘나오도록 설계가 되어 있을 수도 있으니까요. 그리고 노출이 많으면 그만큼 클릭 이벤트가 일어날 확률도 높으니 수익금도 달라지겠죠. 

아무튼 위의 자료로 보시면 클릭몬을 쓰고 계신 분들은 웹보다는 모바일 쪽의 CPM 광고 노출 빈도와 클릭율이 더 높아 보이니 모바일 쪽으로 광고 노출을 조금 더 신경 쓰시면 더 나은 수익 결과가 나오지 않을까 하고 생각해 봅니다. 그리고 저 역시도 그런데 모바일의 경우에 실수로라도 광고를 클릭하게 되더라구요. 역시 조그만한 것으로 해서 그런지 ... 

그럼 15일 간의 클릭몬 적용에 대한 수익 결과 관련 포스트를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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