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S/W 개발에서 절대로 바꾸지 않는 것은 없기 때문에.Class 대신이 Interface를 사용하고, New 대신에 DI를 이용하는 작업에 대한 비용보다 후에 바뀌게 되어서 지불하게 되는 비용이 더욱더 크다. 2. Class의 구현방식은 바뀌지 않는다고해도, Interface를 이용하면 다른 차원의 서비스가 구현 가능하다method의 호출전, 후에 다른 일을 한다던지, 아니면 count를 늘려주는 사소한 일을 하더라도, 기존 class의 변경 없이 개발이 가능하게 할 수 있다. 3. TEST가 용이하다단지 효율적인 테스트를 하기 위해서라도 DI를 적용해야지 된다.
mssql 명령어 정리 -- DB를 선택해 내림차순으로 authors테이블의 데이터를 추출 USE pubs SELECT * FROM authors ORDER BY au_lname ASC, au_fname ASC -- 테이블명, 소유자, 타입, 만든날짜등 테이블에 관한 모든정보를 가져오는 프로시져 EXEC sp_help "테이블명" EXEC sp_columns "테이블명" -- 컬럼 제목바꾸기 SELECT title_id AS Title_No, pub_id AS 출판사번호, price, title FROM titles -- 사용자변수와 시스템 함수(시스템 변수/전역변수) -- SQLServer는 정의된 변수만을 전역으로 사용할수 있다. @@error @@identity @@lock_timeout @@nes..
Object 형이 어떤 형인지 판별할때 사용.객체가 특정 클래스나 인터페이스로부터 생성된 객체인지를 판별 해주는 연산자. 형식) 객체참조변수 instanceof Type ex) public class TestA {}public class TestB extends TestA{}public class TestC extneds TestB{} 각각 testA, testB, testC 로 객체 생성하였다 했을 시testA instanceof testA > truetestA instanceof testB > falsetestA instanceof testC > falsetestB instanceof testA > truetestB instanceof testB > truetestB instanceof testC >..
-- staticstatic 으로 선언된 변수나 메소드는 프로그램이 실행될 때 한번만 실행되어 메모리에 올라가게 됨.메모리 영역은 여러 영역이 있지만 간단하게 일반 클래스들이 올라가는 static 영역과, 힙 영역으로 나뉘어 볼 수 있음.일반 멤버변수나 메소드들은 jvm 의 가비지 컬렉터가 있는 힙영역으로 올라가서 가비지 컬렉터에 의해서 자동으로 내려지게 되지만 static 으로 선언하면 클래스들과 같은 static 영역으로 올라감.그래서 항상 메모리에 상주해 있게 됨.그렇기에 static 남발은 메모리 부하를 야기 할 수 있음. -- final변화를 막음.필드값에 사용한다면 필드값의 변경(대입 등) 불가능메소드에 사용한다면 메소드 수정 불가능.클래스에 사용한다면 클래스 상속 불가능.
SQL Server Management Studio Keyboard Shortcutshttp://technet.microsoft.com/en-us/library/ms174205.aspx Code Editor Keyboard ShortcutsActionSQL Server 2012SQL Server 2008 R2전체화면 표시SHIFT+ALT+ENTERSHIFT+ALT+ENTER한줄 위로 스크롤CTRL+UP ARROWCTRL+UP ARROW한줄 아래로 스크롤CTRL+DOWN ARROWCTRL+ DOWN ARROW마지막 작업 취소CTRL+ZorALT+BACKSPACECTRL+Z이전 취소 편집 복원CTRL+SHIFT+ZorCTRL+YorALT+SHIFT+BACKSPACECTRL+SHIFT+ZorCTRL+YorAL..
[ 개요 ] Spring 2.0 부터 XML을 이용한 맵핑 이외에 추가적으로 Java Annotation을 이용한 맵핑이 가능해졌다. 이를 이용하면 좀 더 쉬운 객체 맵핑이 가능해진다. 여기에서는 Spring 2.1 버젼의 명세로 구현해 보겠다. ( 기본적으로 Java 5.0 이상의 환경이 요구되며 그 외에 추가적인 기능을 위해서는 Java 6.0이상이 요구되는 구문도 존재하지만, 여기에서는 다루지 않겠다. ) 기본적으로 Annotation을 이용한 맵핑 역시 XML을 이용한 맵핑과 동일한 구조를 가진다. 단, 직접적인 "
1. 일단 인터넷에서 올라온 방법들을 다 해본 후2. 그래도 안 될경우 cmd 창을 열어서c:> netsh -c "interface ipv4" (엔터)netsh interface ipv4 > reset (엔터)을 한후 시스템을 리붓,증상이 해결되었는지 확인.굵은 글씨만 입력하고, (엔터)는 키보드의 엔터키를 치는 것을 의미합니다. -- 출처 : 클리앙 > 팁과강좌 > [PC/모바일]윈도우즈 7의 무선네트워크에서 "식별되지 않은 네트워크"가 나오면서 인터넷 연결이 안될 경우
10.JSTL목차설정ELcorefunctionfmtsqlxml 설정#web.xml jstl-c /WEB-INF/tlds/jstl/c.tld jstl-fmt /WEB-INF/tlds/jstl/fmt.tld jstl-fn /WEB-INF/tlds/jstl/fn.tld jsp 에서 EL#생존범위 속성 맵pageScoperequestScopesessionScopeapplicationScope요청 파라미터 맵paramparamValues요청 헤더 맵headerheaderValues쿠키 맵cookie컨텍스트 초기화 파라미터 맵(서블릿 초기화 파라미터 아님)initParam실제 pageContext 객체에 대한 참조. 이것은 빈임pageContextpageContext 접근자getErrorData()getPage()..
xml을 보다 편리하게 컨트롤할수 있는 방법을 엊그제 알았습니다. ㅜㅜJava6부터(?? )기본 기능으로 들어가 있더군요.요즘 xml을 사용하게 되어서 이것저것 알아보다 찾았습니다. JAXBContext을 사용하면 정말 편하더군요.xml을 읽어서 오브젝트로 바로 변환해주고 또한, 오브젝트에 있는 내용을 그대로 xml로 변환도 됩니다.xml파서로 읽어서 오브젝트에 설정하는(set메소드에 일일이 저장하는)작업이 없어집니다. 여기저기 샘플을 찾아보면 많은데.... 대부분 단순한 샘플들 밖에 없더군요.솔직히 복잡해지면 설명두 어렵구 소스도 늘어나서 그런것 같습니다.저두 해보니 xml이 복잡해지면 소스가 막 늘어납니다.설명하기도 힘들구요.이걸 올릴까 말까 망설이기도 했습니다.왜냐면 설명하기가 힘들어서요.^^;; ..
정규표현식 문법^ : 문자열의 시작을 나타냄. $ : 문자열의 종료를 나타냄. . : 임의의 한 문자를 나타냄. (문자의 종류는 가리지 않는다)| : or를 나타냄. ? : 앞 문자가 없거나 하나있음을 나타냄. + : 앞 문자가 하나 이상임을 나타냄. * : 앞 문자가 없을 수도 무한정 많을 수도 있음을 나타냄. [] : 문자 클래스를 지정할 때 사용한다. 문자의 집합이나 범위를 나타내며 두 문자 사이는 '-' 기호로 범위를 나타낸다. []내에서 ^ 가 선행하여 나타나면 not 를 나타낸다. {} : 선행문자가 나타나는 횟수 또는 범위를 나타낸다. a{3} 인 경우 a가 3번 반복된 경우를 말하며, a{3,}이면 a가 3번 이상 반복인 경우를 말한다. 또한 a{3,5}인 경우 a가 3번 이상 5번 이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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