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어제 투표는 잘 하셨나요? 전 오후에 투표를 하러 갔었는데요. 비가 추적추적 내리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많은 동네 주민분들이 삼삼오오 모여서 투표를 하러 가거나 마치고 집으로 돌아가는 것을 볼 수 있었습니다. 사실 짧은 대선준비 기간으로 인해 대선이라는 체감이 그다지 크지 않았는데 어제 그 모습들을 보고서야 비로소 실감이 나더라구요. 그리고 오늘, 대선이 지나고 새 정부가 출범을 하였네요. 앞으로 새 정부에서 어떠한 일들을 하며 어떠한 성과를 낼지 매우 적지 않은 기대를 품고 있습니다.

자, 저는 어제 투표를 끝내고 에어컨을 사러 돌아다녔습니다. 결혼 후 3년동안 에어컨 없이 지냈었습니다. 선풍기로 버티다가 너무 더워서 버틸 수가 없으면 만화방을 가기도 하면서 .. 그러다가 이제는 슬슬 여러 이유때문에 구매를 해야 겠다 싶어서 몇 주 전부터 에어컨을 사야겠다고 마음먹고 알아보고 있었는데요. 먼저 모델을 하나 딱 잡고 검색하니 매우 싼 가격으로 팔고 있는 곳이 있더라구요.

아 먼저 ​제가 사려했던 모델은 LG FQ17D7DWA2 였는데 결국 구매한 건 LG FQ17S7DWA2 입니다.

네이버에서 FQ17D7DWA2 로 검색을 하니 인터넷 최저가보다도 더 싼 가격으로 오프라인에서 팔고 있는 곳이 있더라구요.

먼저 그 매장은 `빌리브가전` 이라는 곳이었는데요, 이곳에서 운영하고 있는 네이버 카페에 가입을 하고 이것저것 정보를 알아보았습니다. 이곳에서 받은 견적은 정말 정말 저렴했습니다. 제가 네이버 검색 전, 올해 첫 방송이자 마지막 방송이라고 떠들어대던 홈쇼핑에서 봤던 가격보다도 훨씬 저렴했으며, 네이버 최저가보다도 저렴했습니다. 아주 큰 차이로요. 그래서 이 곳은 뭐지? 하면서 이곳에 관해서 또 다시 서칭을 시작했습니다.

카페 개설은 2012년에 만들어졌고, 회원수도 4만명에 후기도 많고 잡코리아에도 오래전부터 구인공고도 하고...
뭔가 사기를 당했다거나 나쁜 후기들은 없어서 이곳에서 한번 상담을 하기로 마음 먹었었습니다. (과거형이죠.. 마음먹었었다..) 위치는 7호선 강남구청역에 위치하고 있고 방문상담 시 예약을 기본으로 하고 있던 터라 문의도 할겸 예약도 하려고 전화를 해보았습니다. 그런데 담당자가 바쁘다고 이름하고 전화번호를 물어보고 다시 전화준다던 그곳은 연락이 오지 않더라구요.
그래서 뭐 .. 패스했습니다. 예약없이 직접가서 하기에는 조금 멀었어요.. 그리고 예약없이 가서 상담 잘 받을 수 있을지도 모르겠고.. 가격은 매우 저렴해서 매력적이었지만 패스했습니다.

그래서 다시 검색을 시작했고, 또 어떤 한 블로그에서 제가 사려던 모델을 딱 3일전에 구매한 분이 계시더라구요. 그래서 그분께 문의를 했고 마침 동네 근처라 이곳으로 가보기로 했습니다. 하지만 그래도... 많이 알아봐서 나쁠 것 없죠? 근처 백화점 2군데, 베스트샵 1군데를 모두 들른 후에 마지막으로 그곳을 들렀습니다. 이렇게 몇번 들르고 나서 모델도 바뀌었죠 하하.. 아무튼 이렇게 몇 군데를 들르고 난 후 블로그에서 알아놓은 매장을 방문하였습니다.​​


들어가자마자 블로그에서 문의해서 알아놓았던 분을 찾았는데 그분이 상담하시고 계셔서 어차피 가격은 동일하다고 하면서 다른 분을 소개시켜주셔서 그분께 견적을 받았네요. 그 분께 들어보니 그곳에서 에어컨 가격은 누구한테 물어보든 같다 하더라구요. 다른 곳은 직급에 따라 할인율이 다르다고 알고있거든요.
그래서 다들 방문했을 때 직급 높은 분을 찾으려고 한다고.. 저도 이번에 검색하면서 봤던 정보들이라 정확하지는 않지만 그렇다고들 합니다.


​위 사진 가장 우측이 제가 산 모델입니다. FQ17SD7DWA2. 가장 좌측이 제가 처음 사려했던 모델인 FQ17D7DWA2구요. 아무튼 그분께 간단한 설명과 함께 바로 견적을 뽑았는데 역시나 제가 들렀던 곳중에서는 가장 저렴한 가격을 말씀하시더라구요. (맨 처음 견적냈던 빌리브가전을 제외하고는요)
그래서 일사천리로 바로 계약을 진행했습니다. 몇 주 동안 알아보고 하느라 힘들기도 했고 이 이상 매력적인 가격은 나올 수가 없을 것 같았거든요.
이것저것 견적 금액에 관련한 내용, 또 설치는 언제 어떻게 이루어질 것인지, 아파트를 직접 검색해서 보면서 실외기는 어떻게 될거다 라는 등 매우 친절하게 상담을 해주셨습니다.

바로 위에 많이 알아봐서 나쁠 것 없죠 라고 써놨지만 사실은 여기가 가장 쌀 것 같았던 마음이 있었었는데.. 그냥 바로 올걸 그랬어요.
혹시나 해서 다른 곳 들렀는데 모두 시간 낭비가 된거죠.

이곳에서 특히 싸게 하는 이유는 제휴카드 발급 조건도 있겠지만 (제휴카드 발급 조건으로 싸게하는 건 베스트샵이면 거의 다 그렇다고 들었네요)
이 매장의 이번 판매전략이 박리다매라고 하네요. 그래서 싸다고 합니다.

이렇게 포인트, 캐시백, 제휴카드 발급 등등으로 모든 설명과 계약을 끝내고 사은품도 하나 받고 잘 구매하였습니다. 그리고 마지막으로 매장 한바퀴 돌고 집으로 돌아갔네요~


​일반가전 코너인데요.. 이중에 한가지를 사은품으로 받았습니다! (참고로 사은품은 선풍기와 핸드블랜더가 일반적이라고 하더라구요. 선풍기는 한일선풍기라네요)
​​


TV 코너입니다. 예전에 마음에 드는 모델이 있어서 사고싶었지만 너무 비싸서 못사고 결국 블랙 프라이데이를 노려서 1년만에 해외직구로 구매한 TV가 생각이 나더라구요..


​냉장고네요. 그러고보니 제 가전은 모두 LG 꺼네요... 어쩌다보니... 티비, 냉장고, 에어컨까지..

​** 본 포스트는 제 다른 글들을 보시면 아시겠지만 전 파워블로거 같은 레벨도 아니고, 블로그가 유명한 것도 아니고, 노출이 많이 되는 것도 아니고, 금전적 지원이나, 제품지원, 매장에 아는 지인이 있다거나 이런거 없이 실제 제 경험을 바탕으로 작성하였습니다.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